증평지역/정치경제사회

증평군, 2024년 충북 지방세정 연찬회서 우수상 수상

증평공보뉴스ㆍ진천공보뉴스 2024. 6. 7. 14:56

[증평공보뉴스] 이재근 기자 = 충북 증평군이 충청북도가 지난 4~5일 양일간 영동군에서 개최한 ‘2024년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증평군 재무과 징수팀 오민수 주무관이 올해 충북 최초로 도입한 ‘카카오톡 체납안내문 전자문서 발송’의 사례를 발표해 체납 징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오 주무관은 체납액 안내와 납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카카오톡 체납안내문 전자문서 발송’을 도입하게 된 과정 및 시행, 성과 등을 발표해 큰 관심을 얻었다.

오 주무관은 일선에서 근무하며 종이 고지서 송달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체납액 증가를 고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납세자의 휴대폰 번호를 몰라도, 납세자의 동의 없이 체납안내문을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전자문서로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하게 됐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도내 지방세 담당 공무원과 충북세정포럼 위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세정포럼 및 세정 일반과 체납징수 등 지방세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연구과제 및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심정애 재무과장은 “앞으로도 효과적인 체납액 징수 방안과 납세자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더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해에도 충북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환경개선부담금의 지방세입 도입방안’의 주제로 발표해 세정 일반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 원본 보기■

증평군, 2024년 충북 지방세정 연찬회서 우수상 수상

충북 증평군이 충청북도가 지난 4~5일 양일간 영동군에서 개최한 ‘2024년 지방세정 연찬…

www.kpnnews.org:443


국민이 참여해 만드는 #뉴스
#증평공보뉴스 #증평군 #증평  #맛집 #가볼만한곳 #공연 #축제 #소식 #증평좌구산휴양랜드 #증평자연휴양림 #좌구산  #충북여행 #증평여행 #증평인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