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지역/정치경제사회

증평군의회, 1일 제6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증평공보뉴스ㆍ진천공보뉴스 2024. 7. 2. 01:51

의장 조윤성·부의장 홍종숙 의원 선출

[증평공보뉴스] 이재근 기자 = 증평군의회는 1일 제196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을 비롯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들을 각각 선출해 제6대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했다.

 

군의회는 이날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치러 의장 자리에 조윤성 의원(가선거구, 사진 좌)을, 부의장에는 홍종숙 의원(비례대표, 사진 우)을 각각 선출했다.

 

의장 선거는 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해 1차 투표를 벌인 결과 조윤성 의원이 3표, 최명호 의원이 3표 씩 얻고 무효 1표가 나와 2차 투표까지 진행됐다.

 

2차 투표에선 조 의원이 4표, 최 의원이 3표를 각각 얻어 조 의원이 의장에 최종 당선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1차 투표를 벌인 결과 홍종숙 의원이 4표, 연제광 의원이 3표를 각각 얻어 홍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어 각 위원회별 위원장 자리를 놓고 선거를 치른 결과 기획행정위원장에 이동령 의원(나선거구), 산업건설위원장에는 이창규 의원(다선거구),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최명호 의원(나선거구), 윤리특별위원장에는 이금선 의원(다선거구)이 각각 선출됐다.

 

한편, 기획행정위원장 선거에서는 이동령 의원과 최명호 의원이 3차례에 걸쳐 각각 3표 씩 동표가 나와 결국 공직선거법에 따라 연장자인 이동령 의원이 당선됐고, 이 윤리특별위원장은 위원장 선거 결과 만장일치로 선출돼 눈길을 끌었다.

 

조 신임 의장은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군민의 목소리를 군정에 담아내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열심히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 “집행부와의 관계에서도 균형 잡힌 견제와 협력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 신임 부의장은 “제6대 후반기 의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의원 간의 소통과 가교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홍종숙 제6대 증평군의회 후반기 부의장 당선 소감

 

이동령 제6대 증평군의회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 당선 소감

 

이창규 제6대 증평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당선 소감

 

최명호 제6대 증평군의회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당선 소감

 

이금선 제6대 증평군의회 후반기 윤리특별위원장 당선 소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