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지역/교육문화관광

제5회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개최

증평공보뉴스ㆍ진천공보뉴스 2024. 8. 22. 21:09

|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공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증평공보뉴스] 이재근 기자 =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가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도안·삼보·죽리·증평초) 청소년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5회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빛나는 우리들'의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증평초등학교를 비롯한 도안, 삼보초등학교 각 강당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미디어아트, 샌드아트, 매직 공연 등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형태의 예술적 접근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 다음달 6일 증평초등학교 한별관 앞에서는 증평또래상담자연합회 등 지역 내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상담 및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마음톡톡약국을 비롯해 마음지킴이버스, 톡톡블럭쌓기 등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 누구나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윤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또래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원본보기■

 

제5회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 개최 | 증평공보뉴스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은미)가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도안·삼보·죽리·증평초) 청소년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제5회 증평군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jeungpyeong.kpnnews.org

 

반응형
LIST